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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하는 질문

Q
학습비 반환기준
A

 학습비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5일 이내에 반환 조치
 학습비 반환 기준(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 ‘별표 3’)

평생교육법 시행령 [별표 3] <개정 2022. 8. 9.>

학습비 반환기준(23조 관련)

구분

반환 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1. 법 제28조제4항제1호 및 제2호에

따른 반환 사유의 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 단위로 계산한 금액

2. 법 제28조제4

3호에 따른

반환 사유의

경우

. 학습비 징수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1) 수업 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2) 총 수업 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3) 총 수업 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4) 총 수업 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 학습비 징수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1) 수업 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2) 수업 시작 후

반환 사유가 발생한 그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가목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1.“학습비 징수기간”이란 징수된 총학습비에 따른 총수업일을 말한다.

2.“총수업시간”이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수업시간을 말한다.

3.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4. 위 표에도 불구하고 원격교육(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원격교육은 제외한다)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학습에 대한 학습비 반환금액은 이미 낸 학습비에서 실제 학습한 부분(학습이 회차 단위로 구성된 경우 학습회차를 열거나 학습기기에 저장하는 때에는 그 학습회차를 학습한 것으로 본다)에 해당하는 학습비를 뺀 금액으로 한다.





Q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A
유료 결제한 강의 혹은 교재를 환불하고자 하실 경우 
1:1문의나 유선 연락 02-816-1724(3번)으로 연락하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 환불 가능한 경우 
1. 강의 구매일 7일 이내 수강하지 않은 강의 전액 환불 가능 
2. 강의 구매 후 7일 이상 경과한 경우 실제 수강한 강의를 공제하여 환불 
3. 교재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교재 씰(래핑)이 뜯기지 않은 경우 가능 

📌수강 내역이 있는 경우 
1:1 문의를 남길 시 환불 금액관련 유선 연락드립니다. 
(수강 강좌(패스의 경우 수강신청 후 경과한 날짜)차감 후 환불처리 될 수 있습니다.)

환불 불가한 경우 
1. 강의자료(첨부파일)을 전부 다운받은 경우 환불 불가합니다. 
2. 수강기간이 종료된 강의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아이디 공유 및 타인 양도 등 부정 사용 적발 확인 시 강의 차단 및 환불 불가하며, 불법 공유 행위 사안에 따라 법적 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4. 교재 씰(래핑)이 뜯긴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환불 사항은 이용약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환불 시 환불 금액이 궁금해요.
A
📌 단과, 패키지 환불 금액 
1. 수강기간 내 수강을 진행하지 않은 강의는 전액 환불 
2. 학습회차 기준의 원격학습에 의한 수강의 경우 
: 전체강좌 수에서 실제 수강(다운로드)한 강좌수를 공제 
(강좌정가금액 ÷ 강의구성수* 학습강의 수) 

📌 지안패스 환불 금액 
1. 7일 이내 수강을 진행하지 않은 경우 전액 환불 
2. 총 강좌금액 - (강좌 정가 금액의 1일 이용대금 * 기 이용일수(강좌구매일 기준이며, 실제 수강여부와 관계없이 차감)) 
3. 지안패스 상품의 교재 환불은 환불 요청 후 교재 반송 시 교재 씰(래핑) 제거가 되지 않은 상태 확인 후 환불 진행, 훼손 시 교재비 차감 후 환불 처리 

📌 교재 환불 금액 
1. 교재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교재 씰(래핑)이 뜯기지 않은 경우 가능 
2. 반품 택배비 지급 후 교재를 반송하여 도착하면 상태 확인 후 환불 

환불 불가한 경우 
1. 강의자료(첨부파일)을 전부 다운받은 경우 환불 불가합니다. 
2. 수강기간이 종료된 강의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아이디 공유 및 타인 양도 등 부정 사용 적발 확인 시 강의 차단 및 환불 불가하며, 불법 공유 행위 사안에 따라 법적 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4. 교재 씰(래핑)이 뜯긴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환불 사항은 이용약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배송지 변경을 하고 싶어요.
A
배송지 변경을 하고싶으신가요? 
1:1문의나 유선 연락 02-816-1724(2번)으로 연락하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 배송지 변경 가능한 경우 
1. 오후 2시 이후 주문한 경우 다음날 오전까지 변경 가능 
2. 오후 2시 이전 주문한 경우 당일 오전까지 변경 가능 

배송지 변경 불가한 경우 
1. 배송 중인 경우 배송지 변경 불가 
2. 오후 2시 이전 주문하여 당일 오후부터 변경 불가
Q
어떤 강의를 들어야할지 모르겠어요.
A
어떤 강의를 수강할 지 잘 모르시겠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지안에듀가 준비했어요. 헷갈리지 않게 꼭 맞는 강의를 수강해보세요! 

💡 필기, 실기가 뭔지 잘 모르나요? 
자격증 처음 준비하는 단계라면 자격증 필기, 실기 시험을 알아야해요. 
꼭 확인해서 어떤 시험을 준비할 것인지 확실히 해보세요. 

💡 필기와 실기 한번에 준비하나요? 
배수 제한 없이 무제한 수강 할 수있는 지안패스로 
단과 강의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에 필기와 실기를 한번에 대비해보세요. 

💡 필기와 실기 따로따로 준비하나요? 
필기만 준비하거나, 
필기 준비 후 나중에 실기를 준비하거나, 
이미 필기 합격하여 실기만 준비할 예정인가요? 
단과 강의로 딱! 필요한 강의만 수강해보세요. 

그래도 잘 모르시겠나요? 
1:1문의나 유선 연락 02-816-1724(1번)으로 연락하시면 강의 선택을 위한 도움 드리겠습니다😊
Q
강의 재생이 끊겨요.
A
강의 재생이 원활하지 않으신가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재시도해보세요. 

📌 PC 사용 시 
평균속도 확인 후 일반화질로 시청 
1. 익스플로러로 시청(크롬은 설정 불가능) 
2. 동영상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사용자환경 → 통계 (하드웨어,소프트웨어,통계 탭) → 전송 속도 체크 
3. 평균 속도가 10~30Mbps인 경우 일반화질로 시청 
(평균 속도 10Mbps이하 인 경우 인터넷 연결 체크 부탁드려요.) 

평균 속도임에도 버퍼링이 있을 경우 
1. 동영상 화면에서 오른쪽 버튼 → 프로그래시브 다운로드 체크 
2. 동영상 화면에서 오른쪽 버튼 → 비디오 → 출력방식 → VMR7, VMR9 등 
(옵션이 아래로 내려갈수록 쾌적해집니다.) 

🤟 위와 같이 변경했음에도 버퍼링이 있을 경우 
2. 컴퓨터 운영체제와 bit수에 맞게 해당 비디오카드 드라이브 설치 

📌 모바일 사용 시 
1. 일반 화질로 시청 
2. 개인 와이파이 사용 시 강의 다운로드 시청을 적극 권장(시청 시 데이터 소모 없음) 
3. 공용 와이파이(카페, 독서실, 함께 사용하는 데이터 등) 사용 시 개인와이파이 혹은 샐롤러 모델을 사용하여 시청 
4. 네이버 앱을 통해 지안에듀 접속 시 크롬, 삼성인터넷, 사파리등 다른 브라우저 어플로 접속 

위와 같은 방법을 시도했는데도 버퍼링이 걸린다면 
1:1문의나 유선 연락 02-816-1724(1번)으로 연락하시면 빠른 도움 드리겠습니다. 
Q
강의 재생이 안 돼요.
A
지안에듀 강의는 스타플레이어 설치 시 재생 가능합니다. 
강의 재생 시 플레이어 자동 설치 되지만 
방화벽이나 사용자 설정으로 인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PC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스타플레이어를 설치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1. 플레이스토어에서 'Starplayer' 검색 후 앱 다운로드 
2. 혹은 기존 'Starplayer' 앱과 데이터 삭제 후 재다운로드 
- 내파일 > 내장메모리 > starplayer 폴더 삭제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starplayer > 저장공간 > 데이터, 캐시 삭제 

📌 iOS 
1. 기존 'Starplayer' 앱 삭제 
2. 앱스토어에서 'Starplayer + (플러스)' 설치 
3. iOS 설정 > Safari >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OFF 
4. iOS 설정 > Safari > 방문기록 및 웹사이트 기록 지우기 

설정 후 '등록된 기기가 아닙니다'라는 문구가 뜰 경우 
1:1문의나 유선 연락 02-816-1724(1번)으로 연락하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Q
모바일 스타플레이어 설치 후에도 재생·다운로드가 안 돼요.
A
태블릿(아이패드)로 수강 중이신가요? 
화면 해상도로인해 재생·다운로드 버튼이 안 보여 수강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세로로 사용 부탁드려요🙏 

사용하고 계신 모바일 기기 버전이 낮은가요? 
혹은 듀얼OS(윈도우+안드로이드)지원 혹은 루팅 기기인가요? 
지안에듀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타플레이어 앱은 
보안상 이유로 듀얼 OS 기기와 루팅 기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해당 보안 정책은 인터넷뱅킹이나 관공서 앱 실행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되고 있어요. 

기기 버전? 
iOS 7.0 이상,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이상 재생 가능 

듀얼 OS 기기?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동시에 지원하는 기기로 보통 중국산 혹은 중소기업 기기. 
저희 지안에듀에선 보안상 문제로 듀얼 OS 기기 지원하지 않음을 안내드려요. 

루팅 기기? 
안드로이드의 운영체제를 해킹해 관리자 권한을 얻은 기기로 보통 중국산 혹은 중소기업 기기. 

📌 루팅기기 재생 방법 
1. 플레이스토어에 SuperSU 앱 설치 
2. SuperSU앱을 실행 후 "설정"에서 "enable superuser" 나 "슈퍼유저 사용"을 비활성화 
3. 지안에듀 강의 수강 테스트 
위 방법처럼 언루팅 해보시고 그래도 재생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미 안내드린 대로 보안상의 문제로 처리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크롬 브라우저 설정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 더보기 > [데스크톱 사이트] 비활성화 

위와 같은 사항이 아닌데 모바일 재생이 안 되는 경우
1:1문의나 유선 연락 02-816-1724(1번)으로 연락하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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